강의목차
| 차시 |
강의명 |
| 1차시 |
왜? 사내강사인가(기업과 사내강사) |
| 2차시 |
기업교육의 중심 - 사내강사의 역할 |
| 3차시 |
교육 전 콘텐츠 구성하기 - 분석과 평가계획 |
| 4차시 |
교육 전 콘텐츠 구성하기 - 강의내용 설계 |
| 5차시 |
교육 전 콘텐츠 구성하기 - 교수방법 |
| 6차시 |
리소스 확보 및 강의 연습 - 학습자용 교재 |
| 7차시 |
리소스 확보 및 강의 연습 – 교안준비 |
| 8차시 |
리소스 확보 및 강의 연습 - 강의 슬라이드 제작 및 리허설 |
| 9차시 |
강사의 기본 동작과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|
| 10차시 |
강사의 말하기 |
| 11차시 |
강의 실시 준비 - 강의환경 점검 |
| 12차시 |
강의 실시 준비 - 불안감 해소 및 시간활용, 리스크 조치 |
| 13차시 |
강의 실시(도입) - 오프닝 확! 잡기 |
| 14차시 |
강의는 라이브다! 생동감 있는 본론 진행 |
| 15차시 |
알기 쉽게 설명하기 |
| 16차시 |
질문화법 구사 - 질문하기와 질문받기 |
| 17차시 |
질문화법 구사 - 학습자 의견에 대한 다양한 대응방법 |
| 18차시 |
주의집중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 |
| 19차시 |
엔딩을 인상적으로 정하자! 클로징 방법 |
| 20차시 |
강의 업그레이드 방안 |
근로자카드 수강 유의사항